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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되는 키워드는? 구글 애즈 계정 만들기 & 검색법

리치노마드17 2021. 4. 26. 10:41

 

 

구글 애즈 계정 만들고, 최적의 키워드 찾자!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리치노마드17입니다!

 

애드센스 블로그를 통해 수익 창출하시려는 분에게는 필수죠?

 

구글 애즈 계정을 생성하고 돈이 되는 키워드를 찾는 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냥 가입하고 키워드 검색창에 검색하면 끝 아니냐고요? 

 

노놉! 생각보다 헷갈립니다! 저도 가입할 때 꽤나 헤맸다죠?

 

바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1. 구글 애즈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구글 애즈는 '광고주'가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여기서 키워드에 대한 입찰가를 부르고 광고 책정이 됩니다.

 

인기 많은 키워드는 높은 광고 입찰가가 붙을 수밖에 없습니다.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여기서 측정된 입찰가가 높은 키워드를 활용하는 것이 좋겠죠?

 

돈이 되는 최적의 키워드를 찾아봅시다!

 

 

2.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쿠폰 코드를 받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가입하기'란은 없고, 왠 '쿠폰 코드를 받으세요' 라는 창이 있습니다. 

 

여기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쿠폰코드를 받습니다.

 

크게 의미는 없고, 계정 생성을 위한 절차라고 생성하시면 되겠습니다!

 

 

 

3.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본격적으로 계정 생성 과정이 시작됩니다.

 

 

4. 첫 페이지 하단의 작은 글씨, '전문가 모드로 전환'

 

주의!! 여기서 이 세 가지 유형 중에 무엇을 고를지 고민하게 될 것입니다.

클릭하지 마세요!! 우리가 갈 길은 그 길이 아닙니다.

 

 

우리는 '광고주'가 되어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 목적이 아닙니다.

광고 검색어를 찾기 위한 '전문가 모드'로 들어가야 합니다.

전 여기서 한참 헤매었다죠 ㅜㅜ

 

혹시, 저 위에 항목들을 누르신 분들은 뒤로가기를 클릭하면 다시 이 첫 페이지로 돌아올 것입니다.

 

그럼 전문 마케팅 담당자이신가요? 에 대한 답 '전문가 모드로 전환' 을 클릭합니다.

 

글씨가 작게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한다고 화내지 마세요 하하:)

 

거의 다와갑니다!

 

 

5. 왼쪽 하단,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클릭

 

우리는 또 난관을 맞이합니다. 이렇게 큰 사각형 모양의 8가지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할 것 만 같은 유혹에 빠집니다. 하지만 다시 눈을 크게 부릅뜨고 봅시다!

 

흰색 큰 박스 왼쪽 하단에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또 작은 글씨네요 하하:)

 

 

6. 비즈니스 정보 확인 후, 제출

 

비즈니스 정보를 확인하라고 합니다.

 

'비즈니스'라니?

 

왠지 통화도 선택해야하는 거 보니, 돈이 나갈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드네요.

 

하지만, 걱정마세요! 가입한다고 돈이 나가지는 않습니다!

 

밑에 초대장 수신 여부를 체크한 뒤 제출합니다.

 

 

 

7. 가입 완료 후, '계정 탐색' 

 

드디어 완성!!

 

모든 절차를 완료 했고, 드디어 당신의 '구글 애즈' 계정이 생성 되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죠?

 

그럼 이제부터는 실제로 키워드 검색을 해볼까요?

 

 

 

8. 오른쪽 상단의 '도구 및 설정' 클릭

 

 

 

위 창에서 '계정 탐색'을 눌러 본인의 계정을 둘러봅시다.

 

오른쪽 상단에 작은 아이콘 '도구 및 설정'이 보이시나요?

 

(또 작게 되어 있다고 실망하지 말고, 한 번 웃고 지나갑시다)

 

클릭해줍니다.

 

 

 

 

 

9. '계획'의 '키워드 플래너' 

 

 

계획 > 키워드 플래너

 

를 선택해줍니다!

 

혹시, 도구 아이콘과 계정 설정이 구분 되어 있으시다면,

 

도구 아이콘을 클릭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0. 오른쪽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그럼 여기서 왠지 '새 키워드 찾기'를 눌러 주어야 할 것 같죠? 

 

하지만 또 반전!! 우리의 목적을 잘 생각해봅시다!

 

우리는 키워드가 얼마나 많이 검색되며, 실제 수익금을 어느 정도로 책정 되는 지 알고 싶기 때문에

 

오른쪽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를 클릭해줍니다. 

 

 

 

 

 

11. 비교하고 싶은 키워드 입력하기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흰 박스에 본인이 생각 해 놓은 키워드들을 입력해줍니다.

 

한 번에 여러 개를 입력할 수 있어, 키워드들 간의 검색량, 입찰가를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키워드 들 간에 엔터로 구분해주면 보기에 편합니다.

 

키워드들을 다 입력하셨다면, 아래의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12. 키워드 입찰가 확인하기

 

그럼 이런 '표'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 가입 하기' 키워드는 평균 검색량이 매우 낮아서 평균 검색량, 입찰가 등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즉, 사람들이 최소 구글에서 많이 찾지 않는 키워드이며,

 

따라서 광고주들에게 인기 없고, 수익금이 거의 없는 키워드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반면, '구글 애즈', '구글 애즈 계정'은 입찰가를 확인할 수 있네요!

 

예전에는 '비용'이라는 항목으로 나온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제는 입찰가 최저 범위, 최고 범위로 분류하고 있네요.

 

최고 범위보다는 최저 범위를 확인해서, 일관적으로 다른 키워드들 간의 비교우위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이 경우, 검색량이 상대적으로 많은 '구글 애즈' 라는 키워드를 자주 쓰면 좋을 것이고, 

 

제목으로는 '구글 애즈 계정' 이라는 키워드를 넣어 주어도 나쁘지 않겠네요!

 

그럼, 오늘도 여러분의 노마드 인생에서

 

유익한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